본문으로 바로가기

HP 프린터 FAX 문제 해결(?)

category 정보 2016. 6. 9. 16:21


HP 프린터 FAX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왕발입니다.


기존에 HP 프린터 FAX 무한 루프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계속해서 시간이 지났지만.. 해결되지 않았지요..


(증상)

원래 같다면, FAX 보내는 창에서 

연결중 > 처리중 > 보내는중 > 전송완료 


이런식으로 되야하지만... 

팩스기에서는 제대로 돌아가지만, 

FAX 창(PC화면)에서는 "처리중"에서 멈춰버리고. 


윈도우 10, 서피스 프로 M3 기준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드디어... 2 ~ 3달만에 이 문제를 해결한거 같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요..)


일단 이 문제에 대해 설명하자면, 처음에 서피스 프로로 노트북을 바꾸고 나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또 한, [인쇄]버튼을 누를 경우 팩스 창에 최 상단에 떠서 바로 진행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인쇄]버튼을 누르면 팩스 창이 최 상단이 아닌, 최 하단으로 뜨는 겁니다.

(창이 뜨지 않고 아래 시작 바에서 클릭해서 띄워야 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최 하단으로 뜨기 시작한 이후부터 이런 문제가 발생한거 같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무도 모릅니다.

HP 엔지니어분과 통화하면서도 해결하지 못했고요..

그러다가, 엔지니어분께서 HP 8710 모델의 VER 38 로 바꿔보라 권유하셨고,

그리하여 VER 38로 바꿔서 작업을 진행해보았지요.


하지만, 그래도 문제점은 고쳐지지가 않았습니다.

(HPNetworkCommunicatorCom.exe 등)


그래서 계속해서 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온 갖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것은 HPNetworkCommunicatorCom.exe 통신은 8080 포트를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8080이 문제인가.. 했지만 역시 이 문제도 아니였습니다.

그렇게 알아보는 도중에 Rundll32.exe 을 통해서 dll 로 전송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늘 항상 2번째 팩스부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의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process explorer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매번 문제가 발생할때마다 캐치를 하기 시작했고

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 을 이용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RunDLL32.exe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RunDLLEntry Fax - HP Deskjet 4640 series (네트워크)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CN4533B05005Z4:NW

InkJet


2

85437578

0

1

0

4

0

0

-1

1

1

0

0

0

0

1

0

상호명


연락처

0

0

0

1

0

0


RunDLL32.exe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RunDLLEntry Fax - HP Deskjet 4640 series (네트워크)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CN4533B05005Z4:NW

InkJet


5

87054656

0

1

0

4

0

0

-1

1

1

0

0

0

0

1

0

상호명


연락처

0

0

0

1

0

0



위와 같이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왜 안될까.. 한글이 들어가서인가... ㅠㅠ

윈도우 10 업데이트에 의한 문제같은데 하면서 하다가..


HP 8710 모델(이번에 나온 신모델)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VER 38 버젼 말고... 드라이버 자체 dll을 가져왔습니다.


8710모델의 드라이버

HPOJ8710_FaxPCSendDialogUI.dll

HPOJ8710_FaxPCSendRenderPlugin.dll


을 가져와서


4645모델의 드라이버 이름으로

HPDJ4640FaxPCSendDialogUI.dll

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


바꿔서 덮어쓰기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고서 팩스를 진행하니


[인쇄] 버튼 누를 시

최 하단이 아닌, 최 상단으로 팩스 창이 뜨게 되었습니다.


또한, 통신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RunDLL32.exe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RunDLLEntry Fax - HP Deskjet 4640 series (네트워크)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CN4533B05005Z4:NW

InkJet


컴퓨터명

WORKGROUP

DESKTOP-JCEVBDF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6

745593

0

1

0

4

0

0

-1

1

1

0

0

0

0

1

0

상호명


연락처

0

0

0

1

0

0

RunDLL32.exe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HPDJ4640FaxPCSendRenderPlugin.dll,RunDLLEntry Fax - HP Deskjet 4640 series (네트워크)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CN4533B05005Z4:NW

InkJet


컴퓨터명

WORKGROUP

DESKTOP-JCEVBDF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페이지 이름(임의 수정하였음)

7

885296

0

1

0

4

0

0

-1

1

1

0

0

0

0

1

0

상호명


연락처

0

0

0

1

0

0



InkJet 뒤 부분에 컴퓨터명과 그룹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삼일째 테스트한 결과 기존에 발생하던 무한 루프 버그현상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뭐.. 추후에 나타날 수 있지만, 확실히 바꾸고 난 뒤에는 단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4645-8710 모델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첨부파일로 넣어드립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서비스에서 프린트 스풀러를 종료시켜주세요.

작업관리자에서 프린터 스풀러 관련 exe 를 모두 종료시켜주세요.

HP관련 프로세서도 종료시켜주세요.


그리고 난 다음에


[1] HP 파일

HP Deskjet 4640 series 폴더에 있는 파일들은

C:\Program Files\HP 에 동일시 하게 덮어쓰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드라이버 파일

System32_Spool_drivers_x64_3 폴더에 있는 파일들은

C:\Windows\System32\spool\drivers\x64\3 에 동일시 하게 덮어쓰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둘 다 덮어쓰기 해주셨다면, 컴퓨터를 재부팅 시켜주신 다음에 테스트로 팩스전송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팩스 전송 문제가 100%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속적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혹시나 똑같은 현상이 발생한다면 포스팅한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HP 프린터 FAX 문제 해결(?)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4645-8710 업데이트.vol1.egg

4645-8710 업데이트.vol2.e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