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피스 프로4 그래픽 문제 리퍼비쉬

category IT. 2016. 8. 6. 16:04


서피스 프로4 그래픽 문제 리퍼비쉬


안녕하세요- 왕발입니다.

이야.. 거의 7개월 정도 사용한 서피스 프로4 M3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갑작스럽게 그래픽이 두줄로 보이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를 통한 문제를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봐주세요. 등이 있었지만, 똑같은 증상을 설명하기 위해서 구글 검색을 통해서 알려드렸다...


구글 검색어는 surface pro 4 display shaking

.... 생각보다 나와 같은 증상을 겪는 유저가 몇 더 있었다..


외국 사례에 따르면, 제품을 리퍼비쉬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해서.. 결국 리퍼비쉬를 하게됬는데....

(액정필름은 안돌려주므로 새로 구매하였음)


리퍼비쉬 후에.. 또... 문제가 발생하였다.


(역시나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닐까 싶다..)


리퍼비쉬 제품의 또 다른 문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저와같이 그래픽이 두줄로 깨져 보이시는 경우는 보증기간이 가기전에 빠르게 리퍼비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1.용산맞방문센터의 경우

서피스 프로4 기기만 들고가서 교체하면 됩니다. (기타 신청하지 않은 악세사리는 불가능)

약 2-4일 소요(상당히 짧음)

하지만, 직접 용산맞방문센터를 가야되는 단점!!


2.택배 교환식인 경우

택배로 제품을 보내고 (택배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보내주는 듯 싶습니다) 제품을 받아서 확인 후 리퍼비쉬 제품을 다시 택배로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약 1-2주 소요(상당히 김)

저 같은 경우는 1번 용산맞방문센터를 통해 교체하였습니다.


여기서 썰을 풀자면....

용산맞방문센터는 아~ 무것도 없습니다.

심지어 테스트할 공간도 없습니다.


제가 갔을때에 아저씨가 테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전 모르고 충전기를 빼고 키패드, 터치펜만 들고가서.. 결국 집에 데려오고.. 휴가 끝나갈 무렵에 세팅하고 필름을 붙였는데...


아니 글쎄..! 이 리퍼비쉬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아니.... 리퍼제품이면 더 검수를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ㅠㅠ (이 이야기는 다음에 하는거로 하고..)

아무튼.. 리퍼비쉬에 문제가 있는 제품을 받을 수 있으니..


★★★★ 꼭 !! 용산맞방문센터에 충전기를 들고가세요. 그리고 충전시키시면서 그곳에서 빠르게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필름을 붙여주세요..

(참고로 문제가 있어도 용산맞방문센터에서는 처리가 불가합니다)


저는 결국 필름 한세트를 날리게되었습니다 ㅠ

그리고 두번째로 꼭 !! 리퍼신청시 리퍼제품에 대한 검수를 부탁드린다고 하세요 !!


저같은 경우처럼 리퍼 제품에도 문제가 있는것은 흔치 않겠지만... 용산을 두번 오고가야되는 점.. 노트북 사용 불가로 인한 불편한점..

그리고 필름을 또~~~ 사서 붙여야된다는 점이....

슬픕니다.


그래도 확실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고객센터는 매우 친절합니다. 답변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망설임없이 문제인듯 싶으면 리퍼비쉬 요청을 해줍니다.

뭐.. 2번째로 받는 리퍼비쉬 제품은.. 제발 문제가 없기를 바래봅니다....

위에 설명드린 점들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


(그러고보니.. 리퍼제품 액정부분에 빛샘? 증상이 몇군데 있긴 했지만 그러려니했었습니다. ㅠㅠ)


무튼, 이것으로 서피스 프로4 그래픽 문제 리퍼비쉬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꼭 주의점을 신경써주시고 필름을 붙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서피스 프로4 그래픽 문제 리퍼비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증상 사진입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피스 프로4 랜 카드 문제  (1) 2016.09.11
CentOS 7 콘솔 모드로 바꾸기  (0) 2016.08.05
CentOS 7 인터넷 연결하기  (0) 2016.08.04